티스토리 뷰
목차
1. 황희찬 선수. EPL 100경기 기록 달성
- 황희찬 선수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EPL)에서 100경기를 뛰었다. 이번 황희찬 선수의 기록은, 박지성, 손흥민, 이청용, 기성용에 이은 5번째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경기는 노팅엄 포리스트를 상대로 치러졌다.
- 그러나 결과는 아쉽게도 0 대 3으로 패 하였다.
- 공격 포인트 또한 올리지 못한 경기였기 때문에, 팬들로 하여금 또한 황희찬 선수 본인에게도 아쉬움이 남는 경기였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렇지만 EPL 100경기라는 기록에 대해서는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
- 잉글랜드 무대에서 한국선수로써 체력과 실력, 그리고 정신력까지 인정받았기에 100경기 출전을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2. 황희찬 슬럼프
- 황희찬 선수뿐만 아니라, 황희찬 선수가 몸담고 있는 울버햄튼 또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노팅엄전 패배로 인해 승점 16점에 머물렀기 때문이다. 얼마 전까지 3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하며, 오랜 수렁에서 빠져나오는 듯했지만, 다시 한번 패 하게 되면서 흐름이 끊겼기 때문이다.
- 승리의 흐름이 끊긴 상태로 팀이 17위에 머무르면서, 팀이 강등될 위기에 놓인 것이다.
- 팀의 부진 속에서, 황희찬 선수가 얼마나 팀에 도움이 될지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축구라는 것이 개인의 능력도 능력이지만, 그 팀을 구성하는 모든 선수들의 역량과 함께 공격 전술 또한 크게 영향을 미치는 만큼 17위 이상으로 올라가는 것이, 지금으로서 여전히 어려워 보인다고 할 수 있다.
- 노팅엄 전에서도 패스 미스와 함께 전술적 허점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황희찬 선수 또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고, 후반 30분에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한 채 선수 교체되면서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3. 황희찬 이적
- 얼마 전 손흥민 선수의 이적설과 마찬가지로, 황희찬 선수의 이적설 또한 화재가 되고 있다. 손흥민 선수의 경우 토트넘의 "1년 계약 연장 옵션" 카드로 인하여, 이적설이 확실시되지는 않고 있다.
- 그렇지만 황희찬 선수의 경우 얘기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웨스트햄이 황희찬 선수 영입을 염두에 두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으며, 얼마 전까지 프랑스의 마르세유로의 이적 설 또한 있었기 때문이다.
- 특히 이번 웨스트햄 구단의 경우, 2024년 크고 작은 사고들로 인하여 경기를 뛸만한 선수가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황희찬 선수를 영입해 가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강하게 나오고 있다.
- 이번 EPL 100경기 달성을 통해, 황희찬 선수가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 낸 만큼, 다른 구단에서도 탐낼 만한 선수로 입지를 다진 것은 사실인 것 같다.
- 그렇기에 팀 강등 위기에서, 황희찬 선수의 경우 커리어를 위해서 정말 중요한 선택을 이번 2025년 내려야 할 것 같다. 팀의 강등권 탈출을 위해 싸울 것인가? 아니면 팀 이적을 통해 새로운 도전에 나설 것인가? 를 말이다.
- 자신만의 색깔로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황희찬 선수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EPL100경기 기록!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