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주택청약 25만 원 실행일이 언제부터인지 궁금하시죠? 아마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언제부터 신청할 수 있지?" 또는 어떤 혜택이 있지? 어떻게 변경하지?라는 궁금증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택청약 25만원 시행 시기와, 혜택, 그리고 납입한도에 대해 구체적을 로 살펴보겠습니다.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 보신다면, 적어도 300만 원 이상의 가치는 가져가실 수 있을 겁니다.
1. 주택청약 무엇이 달라졌나?
- 주택청약 제도는 2024년 10월부터 큰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 월 납입 한도가 10만 원에서 25만 원으로 상향 조정된 것이 큰 골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 변화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그리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 적용 시기
- 2024년 10월부터 주택청약 월 납입 한도가 상향되었습니다. 기존 10만 원에서 25만원으로 말이죠. 이는 주택 구입에 필요한 자금이 증가 함으로 인해, 청약 통장 납입 한도 또한 늘어나게 된 것에 원인이 있습니다.
- 집값이 올르고 있기 때문에, 기존 10만원 청약금 만으로는 장기적으로 주택구입자금으로는 부족할 수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 따라서 2024년 10월부터 매달 25만 원까지 납입 가능하답니다.
- 자동으로 기존 10만 원씩 금액이 빠져나가게 설정된 분들이라면,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시어 25만 원으로 변경하시면 좋습니다.
3. 25만원으로 상향되었을 때, 혜택
- 주택 청약을 25만원으로 상향시킨다면,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소득공제 혜택
- 연봉 7천만 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는, 청약통장 납입액의 40%까지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연간 240만 원까지 소득 공제가 가능했지만, 다가오는 2025년에는 300만 원까지 확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2) 청약 기회 확대
- 청약 예금, 청약저축, 연청약부금을 주택청약저축 통장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주택 유형에 청약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게 되었답니다.
3) 이자 소득 비과세
- 청약 통장에 납입한 금액에 대한 이자 소득의 경우, 비과세 됨으로 저축의 부담을 줄일 수가 있답니다.
4. 25만 원 상향조정에 따른, 대응법
1) 월 25만원 납입 가능한 경우
- 국민주택 청약을 노려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주택의 경우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월 25만 원을 꽉 채워서 납입하는 것이 국민주택 구입에 유리하답니다.
2) 월 25만 원 납입이 부담스러운 경우
- 민간 주택을 노보실수 있습니다. 국민주택을 노리시는 분들이 월 25만원 보다 적게 넣으신 분들이 많다면 함께 경쟁할 수 있겠지만, 그럴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국민주택 구입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민간주택을 노려 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