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4년 3월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는 " 안녕하세요. 수홍님 배우자 다예예요. 그동안 저희 부부의 시험관 과정을 보시고, 많은 응원을 해 주시고, 기도해 주신 것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저희 부부가 결혼 3년 만에 드디어 엄마 아빠가 되었어요. 엄마 힘들지 않게 시험관 한 번 만에 찾아와 줘서 고맙고 소중한 아기 천사예요."라고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임신 소식을 알린 바가 있습니다.
1. 박수홍 프로필
- 이름 : 박수홍
- 생년월일 : 1970년 10월 27일 53세
- 키 : 184cm
- 몸무게 : 80kg
- 혈액형 : O형
- 학력 : 한세 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 가족관계 : 아버지 박태환 84세, 어머니 지인숙 81세, 형 박진홍 56세, 남동생 박준홍(개그작가)
- 반려동물 : 반려묘 다홍이
- 결혼 : 2022년 12월 23일 배우자 김다예
- 결혼식 혼주석 : 박수홍의 부모님이 아니라, 박수홍의 지인인 박경림, 김수영이 혼주석 채움.
- 결혼식 소감 : 박수홍씨는 결혼식 날 "오늘처럼 확신 있는 날이 없다"라는 말을 전했다.
- 대뷔 : 1991년 KBS 대학개그제 공채 7기
- 직업 : 코미디언, 방송인, 유튜버
- MBTI : INFJ
2. 박수홍과 박수홍 동생 vs 박수홍 형
- 박수홍은 막내 동생과 함께, 친형 박진홍 씨 부부 횡령 혐의 공판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 이때 박수홍씨는 "동생들은 착취의 대상"이었다고 밝혔습니다.
- 박수홍씨는 자신이 알지 못하는 통장이 개설되었고, 이 통장이 횡령에 이용되었다고 말하였습니다.
- 서울 서부지방법원 형사합의 11부는, 박수홍 씨 친형 부부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횡령위반 혐의"로 7차 공판을 열었었습니다.
- 2020년 여름과 가을 사이에 박수홍에게 연락이 와서 얘기를 나누다가, 큰형과 재산 다툼이 있었고, 2006년 라엘 웨딩업체 횡령과 관련된 통장 개설 또한 알게 되었다. 어릴 때부터 큰 형과 가치관이 달라서 사이가 좋은 편이 아니었다. 프로덕션 일을 할 때도 의견 충돌이 있어서 2010년 회사를 나왔고, 이후 8년 정도 만나지 않았고, 가족들의 설득으로 인해 명절 때만 만났지만 연락은 없었다고 한다. 2021년 봄 이후 단 한 번도 형과 통화한 적도 없다라고 전했다.
3. 박수홍 경력
- 박수홍은 1991년 KBS 대학개그제를 통해 공채 7기 개그맨으로 데뷔하였음. 김국진, 김용만, 김수용과 함께 "감자골 4인방" 일원으로 활약을 하였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함으로써, MC로써의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기쁜우리 토요일, 좋은 친구들, 야심만만 등 수많은 예능에 출연 함으로써, 입담을 인정 받은 바 있습니다.
- 또한 박수홍의 오랜 팬이었던, 박경림과 함께 "박고테"라는 프로젝트 음반을 발매하기도 하였답니다.
4. 박수홍 vs 박수홍 가족 횡령 의혹
- 2021년 박수홍은 친형 박진홍을 대상으로 소송을 제기하였답니다. 친형 박진홍 씨가 박수홍씨의 자산을 횡령한 사건이 발생 하였습니다. 이 사건으로 박수홍씨는 큰 시련을 겪었고, 친형 박진홍씨의 횡령을 아버지 박태환, 어머니 지인숙 여사가 옹호 하면서, 갈등으로 심화된 바가 있습니다.
- 박수홍 씨의 친형인 박진홍씨가 약 30년 가까운 시간동안 자산을 대리 관리 하였는데, 이때 횡령을 한 것 입니다. 10년간 박수홍씨 형이 횡령한 금액은 62억 원으로 추정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금액은 소급 적용한 금액으로써, 횡령 금액은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되었답니다. 박수홍의 형은 1심 재판에서 징역 2년이 선고되었습니다.
- 박수홍 씨는 박수홍의 형과 형수를 엄벌에 처해 달라는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한 바 있습니다. 탄원서에는 자신에게 "돈 벌어 오는 기계나 노예처럼 대했다."라고 말했으며, 아버지 박태환, 어머니 지인숙 여사 또한 장남인 형만 옹호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5. 박수홍 아내 김다예 프로필
- 이름 : 김다예
- 학력 : 숭실대학교 건축학과 졸업
- 직업 : 유튜버 " 노종언 김다예의 진짜 뉴스" 채널 운영
- 박수홍과 나이차이 : 23살 연하 / 김다예 씨 나이 현재 30살
- 결혼 반대 : 나이 차이가 23살이나 났기 때문에, 다예씨 부모님의 강한 반대가 있었다고 전해졌습니다. 그렇지만 대중들의 긍정적인 여론을 본 장인어른이 박수홍 씨를 좋게 보면서, 결혼을 허락해 주었다고 전해집니다.
- 혼인신고 : 2021년 7월
- 결혼식 : 혼인신고 이후 1년 5개월 후 2022년 12월 23일 결혼
- 첫 만남 : 김다예 씨는 박수홍 씨 후배의 지인이었다고 합니다. 첫 만남에서 김다예 씨가 쌀쌀 맞고 도도한 모습에 박수홍씨가 끌렸다고합니다. 그래서 후배에게 김다예씨와 식사 자리를 마련해 달라고 부탁하였고, 이후 1년간 구애 끝에 결혼을 결심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형의 횡령 사건 이후, 박수홍씨가 심리적으로 힘들어 하였는데, 이때 김다예씨가 박수홍 씨에게 큰 힘이 되어 주었다고 합니다.
- 꿈 : 김다예 씨의 꿈은 아나운서로 알려져 있습니다. SBS 방송사와 JTBC 아나운서 시험 최종 단계까지 올랐었 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박수홍 씨와의 열애 사실이 알려지면서, 아나운서 시험을 포기하였다고 합니다. 박수홍 씨는 자신 때문에 꿈을 포기한 것 같아 미안해하였고, 김다예 씨는 그런 박수홍 씨를 다독였다고 합니다.
6. 시험관 시술
- 2024년 결혼 3년 만에 박수홍&김다예 씨는 임신 소식을 알렸습니다. 자연 임신이 안되어 시험관 시술을 하였다고 전했습니다. 시험관 시술 1회 만에 아기 천사가 찾아왔고, 아이의 성별은 딸이라고 전하였습니다.
- "슈퍼맨이 돌아왔다" 프로그램에서 김다예 씨는 25kg이 증가된 모습이었고, 임신성 당뇨로 인하여 고생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임신성 당뇨 수치가 높아서, 거대아로 출산될 확률이 높고, 그렇게 되면 양수 또한 많아지게 되고, 장출혈 위험이 있다는 전문의의 소견이 방송을 통해 알려지면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걱정을 안겨 주었습니다.
- 시험관 시술하는 과정에서 10kg가 증가하였고, 임신 초기 먹덧으로 인해서 10kg 증가, 이후 29주가량까지 꾸준하게 5kg가 증가하면서 최종적으로 25kg 체중이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 아이의 태명은 "전복이"라고 전했습니다. "전화위복"의 줄임말이라고 하네요.
- 임신 41주 차까지 자연분만을 고집했었으나, 전복이 가 나올 소식이 없어서 제왕절개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유도분만을 해볼 수는 있지만, 유도 분만을 잘할 자궁경부 상태가 아니었기 때문에, 수술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가 자궁에서 내려올 수 있도록 짐볼도 하고, 걷기 노력도 하였으나, (아이가) 안 내려오니까.."라고 박수홍 씨가 말하였다.
- "자궁이 너무 튼튼해서 좋은 거다. 왜냐하면 자궁이 약하면 조산한다. 빨리 진통도 오고 그런다. 그렇지만 (다예씨) 자궁이 너무 튼튼해서 좋은 것"이라는 말로 의사는 박수홍&김다예 씨를 안심시켰다.